사이버홍보
공지사항
다른 이들이 생각하면 상상이 되지만 딜리가 생각하면 현실이 됩니다.
작성일 : 16-05-25 10:17
[딜리] 최우수(대통령상) 장영실상 수상
 글쓴이 : admin
조회 : 3,24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설명 iR52 장영실상 시상식이 7일 서울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용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장,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이영수 장영실상 심사위원장(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뒷줄 왼쪽 여덟째부터)과 수상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재훈 기자]
프린터 제조 전문 업체 딜리가 개발한 '디지털 라벨링용 잉크젯 인쇄기'(사진)가 2015년 장영실상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우조선해양이 개발한 'LNG 선박용 부분 재액화 장비'와 중소기업 사이버텔브릿지가 만든 '에브리토크 솔루션'은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매일경제신문이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iR52 장영실상 시상식이 7일 수상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매경미디어센터 12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2016년 1~17주 수상 제품과 기술혁신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장영실상 심사위원을 맡은 이영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심사에도 수많은 기업의 접수가 이어졌다"며 "심사의 객관성·전문성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대통령상을 받은 딜리의 '디지털 라벨링용 잉크젯 인쇄기'(2015년 제24주차 수상)는 2006년부터 10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완성한 제품이다. 원하는 디자인을 입력만 하면 잉크가 들어있는 '헤드' 부분이 고속으로 움직이며 잉크를 분사한다. 딜리는 이 기술을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사진설명 '디지털 라벨링용 잉크젯 인쇄기'
국무총리상을 받은 대우조선해양의 'LNG 선박용 부분 재액화 장비'는 극저온 액화 상태로 쉽게 증발해 저장이 어려운 LNG를 다시 액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냉매 압축기를 사용하지 않고 증발가스 자체를 냉매로 사용해 시스템 구성이 단순하다는 장점이 있다. 

중소기업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사이버텔브릿지의 '에브리토크 솔루션'은 기존 무전기와 달리 음성, 영상, 자료 전송이 모두 가능한 멀티미디어 통신 제품이다. 바쁘고 긴박하게 돌아가는 산업·재해 현장에서 영상 전송을 통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iR52 장영실상은 1991년 매일경제와 산기협이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당시 과학기술처)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산업기술상으로 꼽힌다. 이 상은 신기술 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해 산업기술 혁신에 앞장선 국내 업체와 기술연구소를 대상으로 매주 포상을 실시해 과학기술 개발 풍토를 조성하고자 만들어졌다. 

iR는 'Industrial Research'의 약자로 산업기술 연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52는 1년, 52주 동안 매주 1개 제품을 시상한다는 뜻이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iR52 장영실상을 통해 1991년부터 지난해까지 대기업·중소기업 제품 1300여 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 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신제품 중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판매 개시일이 2년을 지나지 않은 제품이다. 

축사에 나선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장영실상은 우리나라 산업기술에 큰 족적을 남겼다"며 "창조경제의 혜택을 받은 수많은 기업 중에서도 조만간 장영실상 수상 기업이 나오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도 격려사를 통해 "매년 새로운 과학기술이 쏟아져나오고 있다"며 "기업들은 기술개발만이 아니라 좋은 기술을 어떻게 상업화해 전 세계를 상대로 판매할지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기술혁신상에 시지바이오, CJ제일제당 

인체조직 생산·가공 전문업체인 시지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와 CJ제일제당 L-메치오닌 개발팀이 장영실상 '기술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술혁신상은 기술개발 진흥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으로 최초 기술개발, 의미 있는 도전(실패), 기술개발 혁신 성과가 우수한 연구개발(R&D) 조직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이 상은 연간 6개 기업(중소기업·대기업 각각 3개)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R&D 인력 예산 비율, R&D 활동의 몰입 정도, 기술혁신 전파 정도 등 활동을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시지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는 개발 검토 프로세스 제도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의 개발 기획부터 각 부서 간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었다. 각 부서에서 제품화를 위해 검토를 거친 뒤 역할을 분배하고 협업해 통일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Total 77  RSS
번호 제   목 글쓴이
77 최근수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admin
76 딜리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 선정 admin
75 [딜리] 최우수(대통령상) 장영실상 수상 admin
74 딜리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설치 안내 admin
73 [IR52 장영실상 수상소식] 딜리 / 디지털 라벨… admin
72 2014년 (주)딜리 결산공고 Sales Manager
71 제 19기 주주총회 소집 결의 안내 admin
70 ISA 2015 admin
69 2015 Shanghai APPPEXPO admin
68 KOSIGN 2014 admin
67 SGIA 2014 admin
66 Label Expo admin
65 apppexpo china admin
64 코리아팩 2014 admin
63 사이니지 홈페이지 오픈 안내 admin
 1  2  3  4  5  6